Korean buyers

정말로 중요한 것들

새로운 집을 구입하신다고요?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으시지는 않으십니까? 당신의 스트레스를 덜어주기 위해서 홈 인스펙션이 존재하는 것이지만, 때로는 인스펙션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양의 정보를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이지요. 보고서, 체크리스트, 사진, 환경조사 리포트, 그리고 인스펙터가 인스펙션 중에 직접 말하는 내용이 이 '정보'에 포함됩니다. 그뿐만이 아니지요. 집 주인이 전해주는 정보와 당신이 직접 확인하게 되는 것들까지 합하면, 집을 사는 일은 정말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시겠다구요?

너무 걱정하지 마십시오. 인스펙션은 주로 집을 어떻게 보수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집의 수명(壽命)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어떠한 작은 결함들이 있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 외에도 여러분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사항이 있는데요. 다음의 네 가지로 분류해볼 수 있습니다.

  1. 결정적인 결함: 집이 구조(構造)상의 큰 문제를 가진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2. 결정적인 결함을 가져올 수 있는 것들: 지붕의 방수용 철판에서 물이 샐 경우를 예로 들 수 있겠지요. 처음에는 작은 누수(漏水)라도 나중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3. 새 집의 융자와 합법적인 점유, 보험을 드는 데 있어서 장애요인이 되는 것들
  4.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 배전반(配電盤)에 전기가 통하고 있는 모선(母線)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위의 카테고리에 속하는 문제가 하나라도 있다면 반드시 사전에 언급되어야 합니다. (특히 2번과 4번의 경우에 속하는) 심각한 문제를 미리 찾아낼 수 있다면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당신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판매자들이 이런 문제점들을 정직하게 밝힙니다. 때로는 그들 역시 인스펙션 과정에서 새로운 결함을 발견하고는 놀라곤 합니다. 그러나 보고서에 언급된 문제라고 해서 판매자들이 모두 고쳐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마십시오. 완벽한 집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크게 생각하십시오. 빈대 잡으려고 초가삼간 다 태울 수는 없겠지요. 중요하지 않은 것 때문에 거래를 망쳐서는 안 됩니다. 판매자에게 미뤄둔 집 보수를 요구하거나, 판매자의 명세서에 기재되어있는 집의 상태나 사소한 문제들을 고치라고 요구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습니다.

Nick Gromicko Sell Your Home For More에서 발췌

Copyright (C) 1997 Nick Gromicko

회원들은 위의 글과 InterNACHI의 웹사이트에 있는 다른 글들을 인세(印稅) 없이, 작가의 이름을 명시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팸플릿이나 웹사이트 등 필요한 곳에 추가하세요.

 

Find a good home inspector.

Back to InterNACHI.org (English)

 

Note: You must have Asian Language Support enabeled to be able to read this page.

 

Further translation and information is available from InterNACHI associate MeenKyung Lee of South Korea.